꿩 먹고 알 먹기, 일석이조 영어학습 하는 방법 추천드려요!

 

안녕하세요. 캐스영어 기연입니다. 

오늘은 제가 꼭 추천드리고 싶은 영어학습 방법이 있어 소개드리려고 해요. 

바로 ‘꿩 먹고 알먹기’, ‘일석이조’ 영어학습 방법입니다.

 

어떤 분들은 영어학습을 위해 하루종일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분들 그리고 그래야만 하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하루 중 일부 시간을 영어에 쓴다고 생각해요. 

저 역시 매일 매일 영어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영어를 잘 할 수 있었다는 걸 알고 있는데요. ㅎㅎ 하지만 현실적으로 하루에 영어를 쓰지 않는, 다른 중요한 일들도 많이 있잖아요.

하루 종일 계속 영어공부만 하고 있을 수는 없어요. 

 

그래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 자기계발, 개인 공부를 영어로 하는거에요. 

저는 배우고 싶은 분야가 있을 때, 그 분야를 한국어로도 공부하지만 영어로도 공부를 해요. 

예를 들어 창업에 대한 공부를 하고 싶을 때 창업에 대한 영상을 영어로 찾아보고, 글도 영어로 찾아보는거예요. 그렇게 되면 창업과 영어를 두 가지 모두 배울 수가 있죠.

교육이나 홈스쿨링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그에 대한 공부를 할 때도 한국어로도 찾지만 영어로도 영상을 보고요.

영어학습법에 대한 내용 역시 영어로 찾아봅니다.  

 

다행히도, 영어로된 자료는 인터넷에 수없이 많아요. 그래서 한국어로는 구할 수 없는 자료들을 볼 수가 있다는 게 큰 장점이고, 그것이 영어가 좀 안 들려도 열심히 들으려고 하는 동기가 될 수 있죠.

영어 공부를 위해서만 시청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 때문에 영어를 활용하게 되는 상황이 되고, 이는 흥미에 기반한 것이기 때문에 영어 학습에는 아주 바람직한 상황입니다. 이게 효과가 있으려면 그만큼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고요. 

저는 몇 년 전에 이 방식을 통해서 리스닝을 많이 할 수 있었고, 리스닝을 많이 하면서 귀가 뚫려 점점 더 영어콘텐츠를 보는 것이 쉬워졌어요. 

 

아, 그리고 또 하나 관련 있는 부분인데요. 신문을 볼 때도 몇 달 전부터 영어신문으로 보기 시작했어요. 

저희가 진행 중인 캐스터디에서 CNN 뉴스를 공유드리고 있기도 하고요.

저는 뉴스 보는 게 이상하게 습관이 잘 안 됐었는데, 영어로 보기 시작하니까 영어공부도 되고 시사도 볼 수 있어서 좀 더 보게 되더라고요.  

 

여러분은 어떤 내용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가요? 어떤 분야에 관심이 있나요? 

돈 관리를 더 잘 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운동을 더 꾸준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건강한 음식을 먹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더 큰 성공을 이루고 싶다면? 

영어스피킹을 어떻게 해야 더 잘 할 수 있는지 알고 싶다면? 

 

이 모든 것을 영어로 유튜브에 검색해보시면 1) 영어도 배우면서 2) 나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런 내용들에 대한 다른 채널의 한국 유튜브를 많이 보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이런 궁금증에 대해서는 영어 채널을 많이 시청해요. (한국 티비는 많이 보지만요 ㅋㅋ) 영어로는 워낙 영상이 많다보니 괜찮은 콘텐츠도 정말 많고, 영어도 들을 수 있어서 일석이조니까요. ^^ 

영어공부에 시간을 따로 할애하지 않고도 일상의 일부가 되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처음에 리스닝이 잘 안 될 때 시도하면 좀 어렵긴 하지만, 리스닝이 점점 더 수월해지고 영어 콘텐츠에 재미를 느끼게 되면 점점 자연스러워지더라고요. 그렇게 많이 들으면 점점 스피킹도 늡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