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캐스영어 기연입니다! 🙂
캐스영어의 좋은 후기들을 보고 수업을 들었는데 막상 수업을 해보니 생각보다 만족스럽지 않다는 느낌을 받은 분들도 분명히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물론 많은 분들이 수업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남겨주시기는 하지만, 부족한 부분도 많이 있으니까요.
오늘은 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어요!
캐스영어 팀이 하는 일 중 하나는 회원님들이 즐겁게 수업하고, 영어를 잘 연습할 수 있는 좋은 선생님을 찾는거에요.
우리가 지불할 수 있는 임금 선에서 가장 좋은 선생님을 찾으려고 노력하죠. 많은 인터뷰를 통해서 괜찮은 북미 원어민 선생님을 찾고, 더 개선할 부분이 있으면 피드백을 주고 캐스영어 팀이 수업을 할 때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들에 대해 트레이닝을 해요.
어떻게 하면 진짜 좋은 선생님들과 일할 수 있을까 그게 저희의 최대 고민이라고 할 수 있어요. (물론 자료 개발 등 다른 부분도 노력하지만 1:1 수업이니 선생님이 중요할 수 밖에 없겠지요.)
캐스영어의 대부분의 선생님들은 만족스러운 수업을 제공해주고 있다고 저희는 생각해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꾸준히 들어주시고 후기도 남겨주시고 특히 한 선생님과 1년~3년 이렇게 오랜 시간 동안 좋은 관계를 오래 유지하고 계신 회원님들이 많거든요. 🙂
하지만 모든 선생님이 항상 그렇지는 않을거에요. ㅠㅠ!
처음에는 열정을 가지고 있어서 좋은 모습으로 뽑혔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초심을 잃은 선생님도 있고, 책임감 없이 행동하는 선생님도 가끔 있고, 아니면 그냥 유난히 어떤 수업시간에 피곤해서 좋은 수업 경험을 제공하지 못했을 수도 있겠죠.
아니면 회원들이 바라는 부분과 선생님의 수업 스타일이 맞지 않을 수도 있고, 소통이 충분히 되지 않았을 수도 있어요. 물론 이 역시 선생님의 역량이고요.
수업을 너무 많이 캔슬하거나 갑자기 수업을 그만두는 경우도 가끔 있어요.
솔직하게 말씀드려요.
캐스영어는 현재 기준으로 80~90명의 선생님들과 함께 하고 있는데요. 선생님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선생님들의 특성도 파악하고, 수업의 피드백도 잘 확인하려고 하지만, 모든 선생님에 대해 완전히 알거나 모든 수업에 대해 다 관리를 하기는 참 어려워요.
수백명의 선생님들이 일하는 곳보다는 저희가 개별적인 관리나 선생님들과의 직접적인 연락을 꽤 많이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특히 어플 같은 곳은 선생님 관리가 잘 되기가 쉽지는 않죠. 경험해보신 분들은 선생님마다 편차가 큰 것을 아실 수 있을거예요. 선생님들이 너무 많아서 모든 선생님을 관리하기가 어려우니까요.
저희 역시 선생님의 역량이 많이 중요하기는 하지만 선생님을 개별적으로 저희가 다 지속적으로 컨택을 하고 피드백을 확인하고 관리한다는 점에서는 차이가 있을거예요.
어쨌든 저희도 관리가 미처 닿지 못한 부족한 부분들 때분에 종종 수업에서의 불만족이 생기곤 해요.
그래서! 그럴 때에는 꼭 저희 팀에게 연락주시라고 회원님들께 부탁드리고 싶어요. ^_^!
연락하는 것도 귀찮은 일이고 컴플레인 하는 것도 껄끄러운 일이라고 생각하셔서 말하지 않는 경우도 많으시더라고요. (충분히 이해되고요!) 개선되었으면 좋을 부분이나 불만족스러운 부분을 말씀해주시면 캐스영어에게는 도움이 많이 됩니다. 회원님들이 만족하시는지 아닌지 다 자세히까지 알기는 어렵기 때문에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
물론 그것도 회원님들의 선택이고요!
개선해달라는 부분이 캐스영어가 당장 할 수 없는 부분도 분명 있겠지만,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이라면 언제나 반영해드리고자 해요. 선생님이 맞지 않다면 선생님을 변경해드리고요! 시간대에 따라 시간이 좀 걸릴 수는 있지만 선생님 변경하시는 것은 전혀 문제가 없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 캐스영어를 통해 좋은 선생님 만나 재밌게 영어 연습하실 수 있기를 바라요!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